스타더스트 건의사항 내용 기록입니다.

성용

관리자
직원
260
4
18
안녕하세요. 마법사 성용입니다. 이번 건의 사항은 크게 디테일하게 작성하진 못했어요~
사서님들 추가 의견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첨언하여 추가 건의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스타더스트를 테스트 서버로 플레이하며 여러가지 상황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액티브 스킬의 활용도가 많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패시브] 3종
블래스터와 체이서를 보았을 때 발동 조건이 같은 스킬을 사용하지만 피격 당한 몬스터의 수가 1개체인지, 2개체 이상인지에 따라서 발동되는 조건이 달라지는 것인지, 일정 스킬마다 그 조건이 정해져 있는 것인지 알고 싶지만 인게임 내에서는 확인 하기가 힘들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명확한 설명이 추가적으로 되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정령 전용 강화 원드:휩쓸기 같은 경우에 파볼트는 단일 스킬이지만 여러마리가 맞을 수 있는 조건이 갖춰지게 됩니다.
그러면 이 스킬은 체이서가 발동하는 것인지 아닌지! 그것을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패치 후 안내가 필요한 사항인 것 같습니다.

현재 테스트 결과 여러마리로 타격된 파이어볼트는 블레스터가 발동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체이서로 발동되어야 정상적인 것이 아닌가 재검토가 필요한 부분으로 생각됩니다.

정령 약점분석 같은 경우에도 보호/방어 감소된 적에게는 정상적으로 적용되나 마보/마방이 감소된 적에게는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한 조건을 달생 했을 경우에 타격시 1개체에서 다수의 개체를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이라면 마땅히 체이서로 변경되어져야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반대로 블레스터 같은 경우에는 썬더로 타격시 1개체에 공격했을 경우 타격된 수가 다수가 아니기 때문에 블레스터로 발동하는 것이 올바르지 않나 싶습니다. 개체에 따라서 바뀌도록 수정되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대미지 발동 확률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건의하는 유저들이 많을 것 같으므로 패스하겠습니다.

[액티브] 2종

[체이서]
체이서 같은 경우에는 범위가 너무 한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레벨업을 통해서 범위 증가 옵션이 추가되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블로우]
넉백 후 경직 시간이 더 추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스파크의 경직 시간 증가가 좋은 예시겠네요)

[외형 On/Off 기능 탑재]
우리가 인게임에서 로브에 달린 모자를 벗고 쓰고 하는 것처럼 스타더스트를 사용하는 유저의 선택에 따라서 외형이 On/off되어질 수 있도록 시스템이 추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렉이 심한 유저들 같은 경우에는 이펙트 하나하나가 굉장히 신경 쓰이게 됩니다.
그리고 외형적인 부분에서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 유저들은 착용하지 않는 순간 착용한 유저와 격차가 벌어지므로 울며 겨자먹기로 착용하게 되는데 이는 자유로운 커스텀을 추구하는 마비노기와 어울리지 않는 방향인 것 같습니다.
On/off기능은 반드시 추가되어져야만 하는 과제입니다.

[강화 시스템에 대한 재고]
현재 15레벨 만렙에 10레벨 재개방을 통하여 풀옵션을 얻을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저들은 게임 재화인 골드를 사용하고 추가적으로 최하급~최상급의 재료를 소비하게 됩니다.

완전히 랜덤에 의한 컨텐츠가 추가된 것인데 이는 올바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1000번 시도해서 만렙을 한 번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이라면 여러번 개방을 통하여 차곡차곡 레벨업하는 시스템과 별반 다를바 없어보이지만 이는 매우 큰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개방에 대한 확률이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저는 재화를 소비하기 때문에 너무 크게 소비하였을 경우 천장 시스템 발동으로 확정 랭업이 가능해져야 함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스킬 이펙트]
스킬 이펙트 같은 경우에는 매우 품질이 떨어짐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2020년의 마무리를 하는 시점으로서 굉장히 안타깝다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게임 엔진을 64비트로 바꾸지 못하는 시점에서 고급진 이펙트가 추가 되기란 쉬운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 자체로 만족한다면 이는 매우 부족한 이펙트를 2021년 신규로 나온 컨텐츠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아쉬운 업데이트일 것입니다.


만약, 정령 형상 변환과 같은 키트를 통한 이펙트 수정을 추진하고 계시다면 굉장히 큰 반발을 얻을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하지만 외형의 변환이 가능하다면 다양한 개성적인 이펙트를 유저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찬성하는 방향이지만 외형을 직접 유저가 제작할 수 있는 방향이 더 올바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유저와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운영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피드백들을 수렴하고 수정하는 모습들을 수시로 보여주신다면 더 많은 좋은 의견들을 유저들이 제공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1차적인 피드백 수정은 많이 부족할 것입니다.
2차, 3차 디테일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접근하여 패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힘써주세요!

이상 류트서버 마법유저 성용이었습니다.


mabinogi_2020_12_18_223916.png

마지막으로
블래스터 10레벨 만렙 효과는
8% 확률 증가!
70% 대미지 증가! 입니다.
 
상단